본문 바로가기

초코,민트와함께

주말가족나들이, 농촌체험여행 해피버스데이 - 양주 천생연분마을

반응형

도시와 농촌의 유쾌한 동행

해피버스데이 2017


- 천생연분마을 -




모처럼 하늘맑은 주말 양주 농촌체험마을

천생연분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해피버스데이는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즐기며

농업과 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는 농촌체험여행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를 깨닫고 6차 산업을 활용해

우수한 농산문의 판로개척과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 입니다.


해피버스데이 2017 신청공고 및 발표는 여기서~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happybusday_epis&from=postList&categoryNo=7




이번에 방문한 양주 천생연분 마을

서울에서 1시간도 걸리지 않은 가까운 곳이지만

마을 대부분이 그린벨트로 지정되어진 곳이라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이 잘 보존 되어진 곳입니다.


주로 연꽃을 체험행사와 농촌문화체험

농사체험, 각종 전통놀이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져 있습니다.


주변으로는 장흥국민관광단지, 송추유원지

일영유원지등 유명한 관광명소가 있어서

주말 나들이로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양주 천생연분마을

http://lotus.invil.org/index.html




주소: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502번길 105

Tel : 031-855-6223




작년에도 이맘때 즈음 여주 넓은들 마을로

해피버스데이 체험을 다녀왔었는데

올해도 운좋게 좋은 날 이렇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네요.



합정역에서 출발해서 1시간이도 안걸려 도착한 천생연분마을

생각보다 아주 가까운 곳이었네요~

공기도 맑고 오늘 날이 좋아서 더 즐거운 마음 가득 이었습니다.


오늘 천생연분마을 에서의 체험 일정은


- 수세미 따고 수세미청 만들기

- 연잎 따서 연잎 밥 만들기

- 연잎 비누만들기

- 족대 낚시 체험 및 물놀이


오늘 하루 즐거운 일정 가득하네요^^



경기도 양주 여행 가볼만한 곳 천생연분마을 체험관에서

마을 소개와 오늘 농촌체험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요^^


호기심 가득한 초코와 민트는 한시도 가만있질 않네요^^





:: 첫번째 일정 수세미 따기와 수세미청 만들기 ::




처음으로 수세미를 직접 따보는 아이들 입니다.

수세미는 요즘이 딱 제철 인데요.

피부미용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비염이나 기관지에 참 좋다고 하네요.


우리집 아이들과 아빠 모두 비염이 있는데요.

올 겨울 요 수세미청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오늘 우리가 수세미청을 담을 유리병들~

가족 2명당 1병씩 담아갈 꺼에요^^



우리가 수세미청을 담을 재료와 직접 따온 수세미~


수세미청은 담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예전 레몬청도 담아봤지만~

수세미와 설탕 1:1 비율로 섞으면 되요~

좀 달게 먹고 싶으면 설탕의 비율을 높이고

단게 싫으면 적게넣고~

쉽게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칼을 사용 하는건 아이들에게 조금 위험해서

약간 신경이 날카로워 지네요~

그래도 끝까지 해보겠다는 초코 입니다.



조물조물 설탕 뭍혀서 예쁘게 병에 담으면

수세미청 만들기는 끝~

이제 100일을 기다리면 우리가족 비염을 책임질

수세미청 완성 입니다^^



:: 연잎 따기 / 연잎밥 만들기 ::





경기도 양주 여행 가볼만한 곳 천생연분마을

해피버스데이 2017


연잎따러 가요^^



각자 한개씩 큼직한 연잎따서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넣고 연잎밥 만들꺼에요~



1인당 한개씩 만들어 보는 연잎밥

잡곡밥에 호박 연근 대추 밤 잣 건강한 재료

듬뿍 담아 연잎으로 감싸 연잎밥을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연잎밥 맛있어 보이죠?

이제 맛있는 점심시간 입니다~ ㅎㅎ


작년 백제여행 갔을 때 연잎밥을 먹은적이 있는데요

초코는 그때 은행이 들어가서 거의 먹질 않았어요

이번에는 초코가 직접 만들어 봐서 그런지

너무 맛있다고 잘 먹네요~


민트도 오늘 반찬이 입에 맞았는지

오랜만에 먹방 시전을 하시네요~ 



배불리 먹고 한껏 기분이 좋아진 초코 입니다^^



:: 연잎 비누만들기 ::




이번에는 연잎 비누만들기를 해볼꺼에요~

농촌체험마을 체험을 오면

모든 체험 준비를 미리 다 해주셔서

아주 편하게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이번 여름방학에 집에서 알로에 비누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봤는데요.

준비하고 뒷처리 하는게 참 귀찮았었거든요~



비누의 유래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으며

아이들과 함께 열심히 비누를 만들어 봅니다.



꽃모양의 예쁜 비누가 만들어 졌어요^^

올 여름 비누를 많이 만들어서

한동안 비누걱정 없을 것 같네요~



:: 족대낚시 / 물놀이 체험 ::




아이들이 제일 기다리던 천생연분마을 농촌체험 여행

하이라이트 물놀이 시간 입니다^^


족대 하나씩 들고 곡릉천으로~




비오고 난 후라 물살이 세기는 했지만

물도 깨끗하고 수심이 낮아서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더라구요.

서울에서 가까워서 가끔 물놀이 하러 와도 좋겠네요~


이날도 물놀이 하러 온 가족들 여럿 보이더라구요^^



민트는 아빠와 함께 족대낚시 체험~

물고기가 잡히든 안잡히든

물에 넣었다가 뺐다 하는게 재미있는 민트 입니다.



초코는 나홀로 열심히 족대를 넣었다 뺐다~

그러다가 7~8cm 정도 물고기 한마리 낚시 성공^^


더 큰녀석 잡아 보겠다고 열심히 다녔지만

고녀석 한마리로 끝이었네요~ ㅎㅎ

그래도 혼자의 힘으로 잡아서 어깨가 으쓱한 초코 입니다.



오늘 하늘은 정말 너무 멋지네요^^



짧은 물놀이가 아쉬운 아이들 이지만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입니다



정성껏 작성한 해피버스데이 보드판 전달하고

감사한 연잎차 선물도 받았네요~


아쉬운 여름이 가기 전 해피버스데이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담아 갑니다.



도시와 농촌의 유쾌한 동행

해피버스데이 2017

그리고 천생연분 마을

소중한 추억 감사합니다^^





해피버스데이/천생연분마을/농촌체험/주말가족나들이/가족여행/양주가볼만한곳/경기도가볼만한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