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코,민트와함께

명동 영플라자 맛집, 진한 육수맛이 끝내주는 55번지라면

반응형



명동 영플라자 맛집 테이스티로드 라면 맛집

을지로입구 라면 55번지라면 & 55번지덮밥

2018.07.08





라면을 좋아라 하는 우리집 아이들~

일주일에 한번 꼭 라면을 먹어주어야 합니다.


사실 집에서 끓여먹어도 맛난 라면을

비싼돈 주고 밖에서 사먹고 싶지는 않아서

보통 라면은 집에서 끓여 먹었는데요


아이들과 명동 나들이겸 나갔다가

테이스티로드에 나온 라면 맛집이 있다고 해서

일부러 다녀왔습니다.





명동 영플라자 맛집 55번지라면 & 55번지덮밥


위치는 명동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6층에 있어요~

백화점에 숨겨진 맛집이 참 많은데요

55번지 라면은 꽤 오래된 명동 라면 맛집 입니다.


서울 중구 남대문로 67 롯데영플라자 6층 / 남대문로2가 123

전화 02-2118-5355






명동 영플라자 6층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요렇게 딱 보이는 55번지 라면~


스프넣고 뚝딱 끓여내는 분식점 라면이 아닌

진한 소뼈 국물을 우려내 만든 한국 전통 라면 맛집입니다.


때문에 한국사람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좋아하고

많이들 찾아 오신다고 해요^^


본점은 삼청동에 있어요~

한국라면의 전통과 맛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고즈넉한 한옥에서 첫 걸음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후 테이스티로드를 비롯한 여러 방송에도 나오며 알려져서

매장도 여러곳에 오픈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면 맛집이기는 하지만 분식과 덮밥도 판매를 하고 있네요~

오픈키친 이라서 굉장히 깔끔해 보이네요~


앞쪽으로 바 형태의 테이블이 있어서

혼밥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을지로입구 라면 55번지라면 메뉴판 입니다.

먹고싶은 메뉴가 너무 많아서

약간 선택하는데 에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새로나온 무초라면도 맛보고 싶고, 맵다면, 게뽕, 백뽕

덮밥류나 분식류도 땡겼서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최종 선택은 아내는 얼큰55백뽕

초딩 초코는 조금의 고민도 없이 부대라면

저는 고민하다 오랜만에 육개라면을 선택했습니다.


청개구리 민트는 갑자기 만두가 먹고싶다하여

물만두와 스팸마요 주먹밥을 주문했어요~






제일먼저 나온 육개라면 입니다.

저는 육개장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육개장에 사리 넣어서 먹는 육개국수를 특히 좋아해요~

그래서 그맛을 생각하며 주문한 육개라면 입니다.


반찬은 따로 준비되는 건 없구요

옆에 김치와 단무지 덜어서 먹으면 되요~


확실히 그냥 라면과 다르게 육수가 깊고 진합니다.

자극적인게 제가 딱 원하는 맛이었어요~


다만 조금 아쉬운건 면발이 좀더 꼬들했으면 했구요

대파~ 육개장은 대파많이 들어가야 하는데

대파가 좀 적어서 살짝 아쉬웠네요^^






초코가 선택한 부대라면 입니다.


큼직큼직하게 들어간 햄들이 역시 초딩 입맛 저격이네요

부대라면은 정통부대찌개 라면이라기 보다는

약간 김치찌개 느낌이 나는 부대라면 이었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게운한 맛인데다

소세지도 듬뿍 들어있어서 초딩 초코가 엄청 좋아라 했네요~


아주 행복한 표정의 초코 입니다.






민트가 주문한 스팸마요주먹밥과 물만두에요

주먹밥은 직접 만들어서 먹어야 합니다.

제가 먹었으면 그냥 한주먹으로 만들었을 텐데~


민트를 위해서 조그마하게 만듭니다.

수고는 엄마가~ ㅎㅎ


그래도 맛은 있는지 조물조물 맛나게 먹는 민트에요^^






뽀오얀 자태의 얼큰55백뽕이 나왔습니다.

55번지 라면의 명찰을 달고 있는 얼큰55백뽕

55번지 라면의 대표메뉴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중국집 백짬뽕 느낌의 라면이구요~

진한 국물에 푸짐한 야채와 해산물이 일품이네요~


역시나 국물이 진해서 참 좋았어요~

다만 아쉬움은 얼큰이라는 말에는 살짝 어울리지 않게

매콤함이 조금 덜했는데요

조금만 더 매콤했다면 아주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진한 국물이 일품인

을지로입구 라면 55번지라면 & 55번지덮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명동영플라자맛집, 을지로입구라면, 라면맛집, 명동라면, 명동맛집, 55번지라면, 55번지덮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