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2017년 아이조아 아빠교실 서울 교육 안내 및 일정

반응형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아이랑 신체놀이 하기


아이와 잘 놀아주고 싶은 아빠들, 주목!


서울시는 영유아 자녀와 함께 놀아주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아이조아 아빠교실’을 올해 19개 자치구로 확대해 운영한다.


2014년에 처음 시행된 ‘아이조아 아빠교실’은 전문가에게 육아정보를 배울 수 있는 강의형 ‘아빠교실’과 가정에서 아빠와 아이가 쉽게 할 수 있는 신체놀이, 관계증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체험형 ‘놀이교실’로 구성된다.


먼저 ‘강의형 아빠교실’은 4월 6일부터 11월까지(8월 제외) 매월 격주 목요일 점심시간(12시~1시)을 이용해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장(중구 서소문로)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영유아 자녀들을 둔 아버지의 역할과 가족관계, 영유아의 존중과 권리, 연령에 따른 발달 및 영유아 지도법, 상호작용 방법 등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2주 전부터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정보마당>교육신청)나 전화 (02-772-9812)로 접수 가능하며 식대 5,000원은 미리 납부해야한다.

교육 신청 바로 가기


`아빠, 우리 서로 마음을 알아가요` 놀이교실


체험형 ‘놀이교실’은 서울 19개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총 84회가 실시된다. 아빠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평일 저녁, 토요일에 90분 내외로 열린다. 전문강사에게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신체놀이부터 관계증진 놀이까지 연령별 발달에 따른 놀이방법을 배우고, 자녀와 체험해 보며 아빠와 자녀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수업 2주 전부터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 가정에 우선권이 주어진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여 가정은 무료로 보험 가입된다. 올해 첫 놀이교실은 4월 8일, 성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소통을 위한 신체놀이’를 주제로 열린다(성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문의 : 02-918-8080).


2017년 아이조아 아빠교실 교육 일정 자세히 보기


문의 :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02-772-98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