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코,민트와함께

홍대VR, VR스퀘어 최대규모의 홍대VR 놀이동산 보다 재밌네요~

반응형



홍대놀거리, 홍대VR, VR테마파크 홍대 VR스퀘어

2018. 08. 05





지난번에 너무도 재미있게 즐기고 왔던 홍대VR

VR스퀘어에 두번째로 다녀왔습니다.


홍대 VR스퀘어는 아주 큰 대규모의 VR체험장 인데요~


커다란 규모만큼 다양한 종류의 VR체험이 가능한 곳이지요~

놀이공원을 느끼게 할 VR 어트렉션 부터

방탈출 VR, VR파티룸, 워킹 어트렉션

왠만한 VR체험은 모두 한방에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홍대VR 홍대 놀거리 VR스퀘어 찾아가기~


VR놀이동산 홍대 VR스퀘어 위치는 홍대 상상마당 근처 입니다.

지하철 홍대입구역, 합정역, 상수역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해요~

상상마당 대각선 건너편 올리브영 건물 3층에 있습니다.





홍대VR / 홍대 놀거리 / VR테마파크 / VR스퀘어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68 3~7층 (서교동 363-17)

070-5173-1435


평일 11:00~23:00 일-목

주말 11:00~01:00 금-토/공휴일 전날





홍대 VR스퀘어 인포메이션과 티켓박스는 3층에 있습니다.


홍대 최대규모 VR테마파크 답게 VR체험 종류가 많지요~

티켓 구성도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트렉션별로 대기 현황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픈시간 맞춰서 방문해서 사진상 대기 현황은 00분 이에요~

지난번에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적당히 재미있게 즐겼었는데요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정말 빠른시간에 사람들이 몰려서

VR체험하는데 약간의 대기가 있었습니다.



이용요금


- VR 어트렉션 / 1회권 7천원 / 3회권 1만 7천원 / 5회권 2만 5천원

  (4, 6층 VR 어트렉션 이용 VR 방탈출은 제외)

- 워킹 어트렉션 / 1회권 1만 5천원 / 패키지 2만 2천원

  (패키지 구매시 방탈출 제외한 VR 어트렉션 1회 이용가능)

- VR 파티룸 / 30분 2만원 / 1시간 3만 6천원

  (파티룸 입장 인원수 제한 없음)



층별안내


- 3층 / 인포메이션, 티켓부스, 카페

- 4층 / 그린존 | VR 어트렉션 6종

- 5층 / 블루존 | 워킹 어트렉션

- 6층 / 레드존 | VR 어트렉션 5종, 방탈출, 파우더룸

- 7층 / 옐로존 | VR 파티룸





티켓을 구입하면 VR 체험시 사용할 안대와 손목띠를 줍니다.

위생을 생각해서 안대는 필수로 착용해야 하지요~


그리고 VR체험은 손목띠에 있는 QR코드로

인증을 하고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친절한 직원 분들이 알아서 진행해 주기 때문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어요^^






VR스퀘어 이용수칙과 매장 이용 안내도 읽어봐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적혀 있구요~

안대는 꼭 착용한다는 내용과 음식물 반입금지 내용이 있네요.

음료는 매 층별로 입구에 보관대가 따로 있어서

보관해 놓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기마다 키 제한이나 연령 제한이 있는데요.

초코는 150cm가 넘어서 잔인해서 연령제한이 있는 기구 말고는

모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치원생인 민트도 부모와 함께할 수 있는

기구들이 꽤 있더라구요~

다음에는 민트와도 함께 체험해 보아야 겠습니다.





요기는 카페에요~

중간중간 쉬어가기 좋은 곳인데 사람들이 잘 모르나봐요~ ㅎㅎ


음료 가격도 1천500원에서 2천500원까지 매우 저렴해서

카페만 이용해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ㅋ





- 4층 / 그린존 | VR 어트렉션 6종


4층에는 총 6종류의 탑승형 VR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놀이동산 처럼 놀이기구 타듯이 이용할 수 있는

어트렉션들이 모여있는 층이에요~


놀이기구 못타시는 분들은 다른층 이용하셔요~

너무 실감나서 살짝 어지러움이나 멀미가 나기도 합니다.






| 레이싱 VR 오버테이크 VR


제일먼저 달려간 곳은 레이싱 VR 게임 이에요~


아이들 체험하려면 키가 150cm 이상이어야 해요.

시야 때문에 키 제한이 있습니다.


다행이 초코는 커트라인 이지요~


레이싱 VR 게임은 2인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서로 경쟁하는 재미가 있지요.


일반적인 레이싱휠로 하는 게임도 좋아라 하는데요

레이싱 VR 게임은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부딪치는 느낌 속도감 정말 실감나는 느낌이구요

부서지고 터지고 무너지고 짜릿함이

정말 스트레스 팍팍 풀리는 느낌 이었습니다.






| 익사이팅 VR 이모션


다음으로 체험한건 서서즐기는 VR라이드 인데요

요거 하나에도 무려 15가지 정도의 VR 컨텐츠가 들어 있더라구요~


초코는 또 놀이동산 자이로스윙 비슷한걸 체험 하네요~


이 기구가 보기에는 시시해 보일 수도 있는데요

꽤나 짜릿함을 선사 합니다~

중간에 주저앉는 분도 봤어요~ ㅎㅎ


저는 도시에서 스케이드보드 타는걸 추천 하는데요

타시고 나면 손발이 후덜덜 하실거에요^^






| 어드벤쳐 VR 번지점프

| 호러 VR 공포의 도로


다른 VR 기구들에 비해 대기는 길었지만

재미는 조금 덜했던 두가지~


번지점프는 높은곳에서 번지점프하듯 떨어지는 짜릿함을 기대했는데요

생각보다 스토리가 중심이라서 인지

짜릿함이 없었어요~

차라리 익사이팅 VR 이모션이 더 좋았네요~


호러 VR은 그냥 공포체험 인데요

대충 뭐가 튀어 나오겠다 이런 예상이 되다 보니까

별로 무섭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 스피드 VR 만리장성


보기에도 다람쥐통 비슷하게 생겼지요~

타는 느낌도 비슷합니다~


지난번에 멀미가 좀 나서 이번에는 타지 않았어요~


다람쥐통이나 롤러코스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롤러코스터 VR 노 리밋 2


롤러코스터 VR 이에요~ 이제는 롤러코스터도 VR로 타는 시대입니다.


정말 놀이동산에서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에요~

초코도 처음에는 즐거워 하더니 점점 무서워 하는 표정이~ ㅎㅎ


초코 어릴 때 처음으로 독수리요새인가 탔을 때 생각이 나네요^^





- 6층 / 레드존 | VR 어트렉션 5종, 방탈출, 파우더룸


5층은 건너뛰고 6층으로 올라왔어요~

5층 워킹 어트렉션 대기시간이~ ㅎㅎ

워킹 어트렉션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4층 그린존 체험하는 동안 어마어마한 인파가~ ㅋㅋ

지난번 체험할 때는 이정도 까지는 아니었는데...


그동안 많이 알려졌는지 사람 참 많네요.

외국인도 많이 체험을 하더라구요^^


6층은 5종류의 어트렉션과 방탈출 VR이 있는 곳인데요

방탈출은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포츠 VR 베이스볼 킹, 핑퐁킹


6층에 온 이유는 단 하나!

슈팅 배틀 VR 타워 태그를 하러 왔는데요

대기가 너무 길어요~ ㅠㅠ


그래서 막간을 이용해 스포츠 VR 체험을 해봅니다.


지난번엔 탁구를 해봤어서

이번에는 야구로~ ㅎㅎ


스크린야구장 여러번 다녀봤는데

이건 또 다른 느낌 이네요.

하지만 살짝 시시한감이 있기는 해요~ ㅋㅋ






| 호러 VR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 게임 워낙 유명하지요~

지난번에 너무 못찾아서 이번엔 꼭 다찾겠다 마음 먹었는데요.


왜이렇게 꽁꽁 숨겨놨는지 정말 못찾겠더라구요~ ㅎㅎ


초코도 지난번에는 좀 많이 겁을 내더니

한번 해봤다고 이제는 잘 찾네요~


그리고 역시나 깜짝깜짝 놀라기는 합니다~ ㅋㅋ



화이트데이 VR 게임은 2인이 이용하는 게임인데요

한명은 VR기기를 착용하고 직접 숨겨진 물건을 찾구요


다른 한명은 패드를 통해 물건을 숨겨놓고

중간중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다른 플레이어를 깜짝깜짝 놀래키는 역할을 합니다.


혼자오셨으면 대신 직원분이 숨겨주시고 놀래켜 주시고 그래요~ ㅎㅎ





| 슈팅 배틀 VR 타워 태그


드디어 슈팅게임 진행을 합니다.

오늘 요거 3~4번 하려고 마음 먹었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두번밖에 못했어요~ ㅠㅠ


요고는 최고 4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4명이면 2:2 2명이면 1:1 대전게임을 진행합니다.


타워뒤에 숨어서 상대방과 총싸움을 하는거구요


타워뒤에 숨어서 방어를 하고 타워를 넘나들며

상대방을 공격해서 최종적으로 많이 킬시킨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에요~






- 7층 / 옐로존 | VR 파티룸


오늘 마무리는 7층 VR 파티룸에서 하기로 했어요~


종종 VR카페에서 해봤던 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은 총 6개 정도 있는것 같아요~


30분 1시간 단위로 티켓을 끊어서 이용할 수 있구요

입장 인원은 제한은 없습니다.

대신 VR장비는 2대씩 있어서 2~4명이 이용하면

적당한 것 같아요.


게임은 13가지 정도 있던것 같았어요~


장비 착용방법이랑 이용 방법이 동영상으로 나오니까

동영상 보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코랑은 여러번 해봤어서 쉽게 쉽게 진행을 했네요.


역시나 비트셰이버와 불끄기로 마무리~ ㅎㅎ





오늘도 홍대 VR 테마파크 VR스퀘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요즘 날이 정말 더운데요 요렇게 실내에서 시원하게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홍대 VR스퀘어 정말 다양한 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함께와도 즐거운 곳입니다.

홍대 놀거리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요^^





홍대놀거리, 홍대VR, VR테마파크, VR놀이동산, 서울가볼만한곳, VR스퀘어, 홍대VR스퀘어, VR체험, 홍대VR추천, 홍대데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