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코,민트와함께

홍대 놀거리, 최대규모의 VR테마파크 VR스퀘어! VR끝판왕!

반응형



최대규모의 홍대VR, VR테마파크 홍대 놀거리 최고!

홍대 VR스퀘어  2018. 06. 24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할만한 홍대VR

VR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홍대 VR스퀘어는 3층~7층까지 무려 5층에 이르는

정말 대규모의 VR공간인데요~

커다란 규모만큼이나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VR체험이 가능한

그야말로 VR테마파크 VR놀이동산이라고 할만한 곳입니다.


장마에 태풍에 또 무더위에 요즘 바깥활동 하기 힘든데요

홍대 실내 놀거리로 VR체험만한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홍대VR 홍대 놀거리 VR스퀘어 가는길


VR테마파크 홍대 VR스퀘어는 홍대 상상마당 근처에 있어요~

지하철 홍대입구 합정 상수역 트라이앵글 중심에 위치합니다.

홍대 럭셔리 수, 짱오락실 건너편 올리브영 건물 3층이에요^^





홍대VR / 홍대 놀거리 / VR테마파크 / VR스퀘어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68 3~7층 (서교동 363-17)

070-5173-1435


평일 11:00~23:00 일-목

주말 11:00~01:00 금-토/공휴일 전날






홍대 VR스퀘어 3층으로 올라오시면 인포메이션과 티켓박스가 있습니다.


VR테마파크 답게 VR체험 종류도 많고 티켓 구성도 다양합니다.

어트렉션별 대기 현황도 확인할 수 있어서 잘 확인해 보시고

원하시는 티켓으로 구입 하시면 되요~



이용요금


- VR 어트렉션 / 1회권 7천원 / 3회권 1만 7천원 / 5회권 2만 5천원

  (4, 6층 VR 어트렉션 이용 VR 방탈출은 제외)

- 워킹 어트렉션 / 1회권 1만 5천원 / 패키지 2만 2천원

  (패키지 구매시 방탈출 제외한 VR 어트렉션 1회 이용가능)

- VR 파티룸 / 30분 2만원 / 1시간 3만 6천원

  (파티룸 입장 인원수 제한 없음)



층별안내


- 3층 / 인포메이션, 티켓부스, 카페

- 4층 / 그린존 | VR 어트렉션 6종

- 5층 / 블루존 | 워킹 어트렉션

- 6층 / 레드존 | VR 어트렉션 5종, 방탈출, 파우더룸

- 7층 / 옐로존 | VR 파티룸







티켓을 구입하면 VR 체험할때 사용할 안대와 손목띠를 줍니다.

손목띠에 QR코드가 있는데요~

요걸로 어트렉션 이용할 때 마다 기계에 인증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이용수칙 특별한 건 없구요

기기마다 놀이동산처럼 키제한이나 연령 제한이 있어요

다행이 초코는 150cm에 턱걸이 하는 관계로

아주 무섭거나 잔인해서 연령제한이 있는 기구 말고는

모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VR체험을 하러가기 전에 3층에 카페가 있어 먼저 둘러보았는데요~

분위기도 괜찮고 음료 가격도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커피 가격이 1천5백원에서 최대 2천 5백원이 넘질 않네요^^





- 4층 / 그린존 | VR 어트렉션 6종


워낙에 규모가 큰 VR공간이라 어디부터 이용할까 하다가

제일 아래층 부터 차근차근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놀이동산 처럼 안내도 들고 다니시면서 체험하시면 편해요^^


4층에는 총 6종류의 탑승형 VR체험이 가능한 곳이에요~






| 롤러코스터 VR 노 리밋 2


탑승형 VR은 처음 체험해 보는거라 조금 어리둥절한 초코에요~

처음으로 체험한 기구는 노 리밋2 롤러코스터 VR입니다.


살다살다 이제는 롤러코스터도 VR로 타는 시대가 되었어요~

어떤 느낌일까 궁금 했었는데요~


우왕~ 실제 놀이동산 갈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정말 너무 실감나고 실제 놀이동산에서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 익사이팅 VR 이모션


VR 체험을 하시려면 요렇게 기구앞에 대기하면

직원분이 오셔서 기계에 티켓 인증을 하고 체험할 수 있게 준비를 해주셔요~


사람들이 많으면 굉장히 정신없이 바쁜데도

일일이 설명도 잘 해주시고 굉장히 친절하시더라구요~







익사이팅 VR 이모션은 서서즐기는 VR라이드 인데요

총 15가지 정도의 컨텐츠가 들어 있는 VR 이에요~


저랑 초코는 2가지 VR 체험을 해봤는데요

처음에는 놀이동산 자이로스윙 비슷한걸 체험 했는데요

정말 너무 무서워가지고 거의 주저 앉듯이 탔었네요~ ㅎㅎ


두번째로는 스케이드 보드 타는 콘텐츠를 골랐는데요

건물 난간을 뛰어 오르고 계단을 뛰어내리고 건물옥상에서 점프하고

갑자기 턴을 돌고 아주 난리도 난리도 그런 난리가 없더라구요

어지럽기도 하고 쾅쾅 부딪치는 느낌에

얼마나 힘을주고 잡고 서있었는지 엄청난 경험이었습니다.






| 레이싱 VR 오버테이크 VR


두가지 체험하고 기진맥진한 느낌이었는데요

처음부터 초코가 눈독을 들이고 있던 레이싱 게임을 체험 했어요~


요 게임은 12세 이상 이용가 인데요

일단 키가 150cm 가 넘어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키가 작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아서 제대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해요.


다행이 초코는 딱 커트라인이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싱 VR 게임은 1인 또는 2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두명이 함께 경쟁하는 재미도 있어요~


초코와 저는 요 레이싱 게임도 두번이나 이용을 했는데요

도로나 여러가지 환경을 개인에 맞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도로가 갑자기 폭발하고 건물이 무너지고 다리를 건너뛰는 등

정말 실감나고 몰입감이 좋았어요~


일반적인 레이싱휠로 하는 게임기랑은 또 차원이 달랐습니다.


저는 두게임 모두 1등으로 달리다 꼭 막판에

초코에게 역전을 당했는데요 역시 초딩이 게임은 잘하네요^^







| 어드벤쳐 VR 번지점프


요거는 대기줄도 길고 번지점프라 해서 기대를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저한테는 생각보다는 별로였던 게임이었습니다.

일단 번지 점프처럼 높은데 올라갔다가 뚝 하고 떨어지는

요런 짜릿함을 기대했었는데요

차라리 그런 느낌은 서서 즐기는 이모션의 자이로스윙 같은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번지점프는 그네를 타고 정글속으로 들어가서

원숭이나 야생동물들을 피해서 올라갔다가 떨어졌다가 하며

피해다니며 정글을 체험하는 그런 내용이에요.


다른 분들 보면 소리도 지르고 그러던데

제가 이상한건지 아무튼 그랬습니다~ ㅎㅎ







| 호러 VR 공포의 도로


초코는 이용할 수 없는 VR체험 이라서 저만 체험 했습니다.

이것도 대기줄이 조금 있었구요

앞에서 소리소리를 지르고 난리가 나서 많이 궁금했어요.


연쇠살인범에게 납치된 여대생의 시점으로 체험을 하는데요

차를타고 가면 갑자기 좀비떼 들이 나타서

목이 잘려 날라오고 피튀기고 뭐 요런 공포를 주는 체험이에요~


근데 제가 공포에는 별 감흥이 없는지

여대생이 아니라 그랬는지 특별함이 없었습니다.






| 스피드 VR 만리장성


그린존 마지막 어트렉션 이에요~

요것까지 체험하고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이거는 인력거를 타고 만리장성을 투어하는 건데요

보는순간 다람쥐통이 생각나서

떼굴떼굴 굴러다니는거 하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그런데 와~ 인력거에 부스터를 달아서

만리장성을 정말 미친듯이 달려요~


갑자기 하늘위로 점프했다가 뛰어내리지를 않나

내리막길을 정말 미친듯이 미끄러져 내려가고

놀이기구 왠만큼은 탄다 싶었는데

이거타고 속이 너무 안좋았습니다~


재미는 있었는데 한번은 더 못타겠더라구요..





- 6층 / 레드존 | VR 어트렉션 5종, 방탈출, 파우더룸


4층 그린존 체험 후에 5층을 갔는데요

5층 워킹 어트렉션은 예약 후에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예약을 걸어놓고 6층으로 먼저 올라왔습니다


워킹 어트렉션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예약해 놓는게 좋겠더라구요

대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4층은 약간 놀이동산 느낌의 탑승 어트렉션이 많았는데요

6층은 조금 캐쥬얼한 느낌의 공간이었어요~


5종류의 어트렉션과 방탈출 VR이 있는 곳인데요

방탈출은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케이드 VR 쥬시팡팡


6층 제일 앞쪽에 위치한 캐쥬얼한 슈팅게임 이에요~

저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직원분이 조금 어린이용이라고 추천 안한다 하셔서

이런 비슷한 게임류 여러번 해본터라

그냥 패스 했습니다.


초코는 나중에 궁금하다고 혼자가서 해봤는데

그냥저냥 이라 이야기 하더라구요~







| 호러 VR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 게임이야 워낙 유명하지요~

저도 예전에 해봤던 게임인데 VR로 체험을 할 수 있네요~


화이트데이 VR 게임은 2인이 이용하는 게임이에요

한명은 VR기기를 착용하고 직접 담력테스트를 하며

숨겨진 물건을 찾는 역할을 하구요


다른 한명은 패드를 통해 물건을 숨겨놓고

중간중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다른 플레이어를 깜짝깜짝 놀래키는 역할을 합니다.


초코와 저는 둘이서 한번씩 역할을 바꿔서 진행을 해봤어요~






저는 겁이 많은편이 아니라 금방 찾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숨겨진 물건 찾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숨겨진 물건의 절반도 찾질 못했네요.


역시나 겁이 많은 초코는 놀려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초코가 가는 길목을 보고 있다가 창물을 덜컹 거린다던지

문을 여닫는등 놀래키면 깜짝 놀라는 모습이 재미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마셔요^^







| 스포츠 VR 베이스볼 킹, 핑퐁킹


스크린탁구와 야구 체험을 해볼 수 있는 VR 입니다.

야구 체험은 여러번 해봤어서

VR 탁구 체험을 해봤어요~


탁구채와 난이도 설정을 하고 진행하는데요

오랜만의 탁구라 가장 낮은 단계로 진행을 했습니다.

요즘 탁구 칠만한 곳 찾기가 참 힘든데요


VR체험 이라도 실제 탁구치는 것 처럼 재미가 있더라구요


스메싱 날릴때 통쾌함도 있구요

꽤나 운동도 되고 몰입감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 플라이 슈팅 VR 퓨처 라이드


비행기 타고 다니면서 적과 전투하는 VR체험 이에요~

VR체험은 역시 총쏘고 폭탄터트리고 치고박고

신나게 싸우는게 꿀잼이지요


이게임도 아주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 슈팅 배틀 VR 타워 태그


최고 4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4명이면 2:2 2명이면 1:1 대전게임을 진행합니다.


타워뒤에 숨어서 상대방과 총싸움을 하는데요

총 10라운드인가 8라운드인가로 진행을 해요~


타워뒤에 숨어서 방어를 하고 타워를 넘나들며

상대방을 공격해요 최종적으로 많이 킬시킨 사람이 승리 입니다.


근데 정말 초딩한테 총싸움 이기 힘들더라구요.

무슨 타워를 그렇게 빨빨거리며 옮겨다지는지

첫게임 부터 엄청난 스코어로 졌습니다.


초코가 제일 좋아했던 게임이라

마지막 나오기 전에도 한번 더 게임을 했네요^^





| 룸 이스케이프 VR 더도어


6층의 마지막은 방탈출 입니다.

사실 방탈출 한번 체험해 보고 싶었는데

아직 한번도 체험해 보지 못했거든요


VR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꼭 체험해 보고 싶었어요~


살짝 공포가 있어서 초코가 무섭다고 안한다는거

이번이 아니면 언제 경험해 보냐 설득후 함께 체험 했습니다.


방탈출 VR 더 도어는 2인이 함께하는 플레이에요

서로 협동을 해서 정신이상자 박사에게 탈출하는 내용 입니다.


방탈출이 처음이라 힌트 찾는것도 어려웠는데요

둘이서 또 협력을 해야 하는거라 더 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중간중간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섬득함에

결국 게임 3분을 남기고 초코가 무섭다고 게임을 종료 했네요

살짝 아쉽기는 했지만 이렇게 라도 방탈출

경험을 해봐서 좋았습니다.






- 7층 / 옐로존 | VR 파티룸


7층 VR 파티룸으로 이동 했어요~

여기는 기존 일반적은 VR 카페와 같은 공간이에요

방은 총 6개가 있구요


30분 1시간 단위로 티켓을 끊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 인원은 제한이 없는데요 VR장비가 2대씩 있는것 같아서

2~4명이 이용하면 적당한 것 같아요.


게임은 13종류 정도 있는 것 같았네요

장비 착용방법이랑 이용 방법이 동영상으로 나오니까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코와 저는 30분 이용을 하려고 하다가 

조금 짧은 듯 싶어 1시간 이용을 했는데요

1시간도 좀 짧다 생각이 들었네요.


예전에 해봤던 활쏘기 엘븐 어쎄신이나

외계 괴물과 싸우는 시리어스 샘 게임도 있었구요

TV에 많이 나왔던 후르츠 닌자 과일베기나 케잌줍기 등도 있었어요


초코와 저는 처음으로 비트세이버라는 음악 게임을 해봤는데

엄청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한시간이 거의 끝나갈 즈음 워킹 어트렉션 타임이 되어서

후다닥 5층으로 내려 갔습니다.






- 5층 / 블루존 | 워킹 어트렉션


워킹어트렉션은 배낭을 메고 총을 들고

실제로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행동하는 VR체험 인데요


이렇게 워킹 어트렉션 체험 가능한 VR카페도 많지 않은데

홍대 VR스퀘어에는 워킹 어트렉션 까지 정말 없는게 없네요~






보통 VR어트렉션이 3~5분 내외의 체험 이었는데

워킹 어트렉션 같은 경우는 10분남짓한 시간이고

몰입감도 뛰어나고 만족도도 높은 체험이라

대기 시간이 엄청 나더라구요~


예약을 해놓으면 이런식으로 카톡으로 예약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요즘 카톡으로 이렇게 대기하는 시스템 이용하는 곳이 많네요~

참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홍대VR VR스퀘어에서는 이렇게 점수별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초코와 저 모두 25만점을 넘지 못했네요~

초코가 25만점에 근접하게 점수를 내서 많이 아쉬워 했어요~

다음에 또 도전해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거의 4시간 가까이 홍대 VR 테마파크 VR스퀘어에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정말 VR체험하는 곳 중에서 홍대 VR스퀘어가 끝팡왕이지 않을까 해요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함께와도 즐거울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홍대 놀거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홍대놀거리, 홍대VR, VR테마파크, VR놀이동산, 아이들과가볼만한곳, VR스퀘어, 홍대VR스퀘어, VR체험, 홍대VR추천, 홍대데이트



반응형